국내 터널 건설... 새 역사 쓴다 -YTN
페이지 정보
본문
YTN 2013년 5월 16일 방송분
동홍천 양양 간 고속도로(동서고속도로) 인제터널 관련 뉴스에서 당사 수직갱 현장이 소개되었습니다.
아래는 기사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국내 터널건설..새 역사 쓴다
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장비와 공법이 동원된 동서고속도로 '인제터널' 건설 현장을 홍영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.
수도권과 강원도 동해안을 잇게 될 150km 길이의 동서고속도로 공사 현장.
이미 개통된 서울-춘천고속도로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71.7km 구간에서 토목공사가 활기를 찾았습니다.
특히 이 구간에는 한반도의 중심축인 백두대간을 동서로 관통하는 총 길이 10.96km의 '인제터널'이 건설되고 있습니다.
이 터널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긴 터널인 5.1km의 춘천 배후령터널보다 두 배 가량 더 긴 최장대 터널입니다.
게다가 이 인제터널은 국내에서 가장 깊은 최고 550m 땅속에 건설되기 때문에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시설이 갖춰지게 됩니다.
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터널 전 구간을 곡선 선형으로 설계했고, 국내 최초로 천정 네 곳에 경관조명을 설치합니다.
터널 입구와 출구엔 비상시에 이용될 로프형 회차로가 설치되고, 대형 차량용 이동 통로도 마련됩니다.
또한 터널 밖에선, 대형 제트팬과 수평갱도 등 환기시설과 연계해 최상의 종류식 환기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수직갱도 시추작업이 한창입니다.
관련링크
- 이전글<초대석>김인필 성풍건설 대표-제과 영업소장에서 건설인으로. [건설경제신문] 20.06.04
- 다음글인제터널 수직환기구 -건설경제신문 20.06.0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